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최근 미국 등에서 대북제재의 하나로 해상수송 차단 방안이 거론되는 것과 관련해 8일 '즉시적이고 무자비한 자위적 대응조치'를 위협하며 망발을 일삼았다.


중앙통신은 이날 '정현'이라는 개인필명으로 게재한 글에서 "대조선(대북) 해상봉쇄 책동은 전쟁행위"라면서 "트럼프 패당이 해상봉쇄 기도를 실천에 옮기려는 자그마한 움직임이라도 보인다면 조선(북한)의 즉시적이고 무자비한 자위적 대응조치가 뒤따르게 될 것이라는 것을 각오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한다.


중앙통신은 "미국의 해상봉쇄 책동은 주권국가의 자주권과 존엄에 대한 난폭한 침해로서 절대로 용납될 수 없다"며 "지난 수십 년간 지속되어 온 조선에 대한 정치, 경제적 봉쇄를 일층 강화하기 위한 계획적 책동의 일환"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지금 미국이 조선반도(한반도)에 전략자산들을 총출동시켜 해상과 공중에서 사상 최대 규모의 북침 핵전쟁연습 소동을 연속 벌이는 것도 모자라 해상봉쇄까지 운운하는 것은 정세를 통제 불능의 파국 상태로, 일촉즉발의 전쟁 국면에로 몰아가려는 극악무도한 전범책동"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미국과 그에 추종하는 어중이떠중이들은 대조선 해상봉쇄 책동이 불러오게 될 파국적 후과에 대해 심사숙고하고 부질없는 망동을 걷어치워야 한다"고 촉구했다.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은 북한의 지난달 29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 '화성-15'형 발사 직후 발표한 성명에서 "북한을 드나드는 물품들의 해상수송을 차단하는 권리를 포함하여 해상안보 증진을 위한 추가 조치를 강화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Posted by sisacenter
,